심지윤⁄ 2022.08.25 16:21:22
신라대학교는 항공서비스학과 학생들이 티웨이항공 서울 훈련센터를 방문해 ‘t’way CREW CLASS(티웨이 크루 클래스)’ 승무원 체험 훈련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신라대 대학혁신사업단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객실 승무원 직무 체험으로 항공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동기부여를 통해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항공서비스학과 학생들은 티웨이항공 객실 승무원 훈련을 담당하고 있는 전문 교관들에게 맞춤형 안전훈련과 서비스 교육을 받았다.
훈련에 참여한 학생들은 ▲티웨이항공 훈련센터 투어 ▲기내 방송 및 기내 서비스 실습 ▲객실 안전 및 보안 업무 ▲비상구 및 화재진압 훈련 ▲비상 상황 및 비상탈출 실습 등 실제 티웨이항공 신입 승무원에게 실시하는 실무 교육을 경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박현정 학생(2학년)은 “티웨이항공 유니폼을 입고 훈련센터에서 교육받게 되어 꿈만 같다”며 “학교로 돌아가면 더욱 열심히 학업에 정진해 객실 승무원이라는 꿈을 꼭 이루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신라대 정희경 항공서비스학과장은 “산학협력 기관인 티웨이항공에서 재학생들이 미래를 그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이번 경험을 통해 학생들의 직무 역량이 한층 강화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남권 유일 항공 특성화 단과대학을 보유하고 있는 신라대는 풍부한 항공 인프라와 학생에게 최적화된 직무 능력 향상 프로그램을 통해 항공 전문가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