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기사목록

울산 올해 적십자 회비 18억 이상 모금 목표액 115% 달성

18일 대한적십자사울산지사 대회의실, 목표달성 행사 개최, 송철호 시장 참석, 모금 목표달성 축하와 관계자 격려

cnbnews한호수⁄ 2021.05.18 16:11:55

울산에서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4월 말까지 5개월 동안 적십자회비가 총 18억1200만원 모금된 것으로 나타나, 당초 목표액인 15억7000만원의 115%를 달성한 셈이다.

대한적십자사울산지사(회장 김철)는 모금목표액 달성을 기념하고 모금활동에 헌신한 적십자봉사원 등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18일 오전 대한적십자사울산지사 대회의실에서 ‘2021년도 적십자회비 목표달성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송철호 울산시장이 참석해 모금목표액 달성을 축하하고 적십자봉사원과 관계자를 격려했다.

송 시장은 이날 축사에서 “적십자사는 재난구호, 공공의료, 사회봉사 분야에서 정부와 우리시의 보조자로서 인도주의 운동을 이끌어 왔다”며, “재난을 당한 이재민과 소외된 계층들의 아픔을 보듬어 주는 희망의 메신저였다”며, “적십자사가 지금까지 본연의 임무를 잘 수행할 수 있었던 것은 진심이 담긴 헌신적인 활동이 시민 하나하나에 전달되어 적십자회비 모금운동으로 나타났다”며 “적십자회비가 든든한 매개체 역할을 다하고 있음을 재확인 됐다”고 밝혔다.

김 철 대한적십자사울산지사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울산이 모금 목표액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울산시와 시민 여러분들의 큰 성원과 지지 덕분”이라며,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는 재난과 봉사가 필요한 그 어느 곳이라도 달려가 시민들과 아픔을 같이하고 상처를 보듬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대한적십자사울산지사는 코로나19 등 어려운 지역 경제여건을 감안해 모금목표 달성을 위해 어느 해보다 적극적인 활동을 펼쳤다.

특히 세대주와 기업체에 고지서를 배부한 후 모금홍보 활동을 전개하던 기존의 모금방식에서, 기업체와 단체를 직접 방문해 사업을 적극 홍보하는 모금방식으로 전략을 수정했다.

이러한 모금방식 전환으로 ㈜한국동서발전의 1억원 기탁, ㈜고려아연의 5000만원 특별회비 기탁 등 기업체의 통 큰 기부 행렬이 이어졌고 조기에 모금 목표액을 달성할 수 있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울산지사는 올해 지역 기업체와 각급 단체에서 적십자회비 모금을 위한 협력 강화에 보다 힘쓸 계획이다.

아울러, 모바일 앱‧ SNS 모금 전개, 기업체 지정기탁 및 협력 사업 강화, 정기 후원회원 모집 확대 등 다양한 모금방식을 활용해 모금역량을 강화한다.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는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 지원활동, 생명 지킴이 안전활동, 청소년 지원활동 등을 통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적극 발굴하고 맞춤형 지원도 강화하고 있다.

대한적십자사의 집중모금활동은 4월로 마무리됐으며, 5월부터 11월 말까지는 연중모금 체제로 전환한다.


▲ CNB뉴스, CNBNEWS, 씨앤비뉴스
  • 인쇄
  • 전송
  • 기사목록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섹션별 주요기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