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기사목록

함양산삼엑스포 D-100일 기념 추진상황 보고회…"성공개최 다짐"

코로나19 대응 온·오프라인 병행 행사, 야외체험공간 확대키로

cnbnews최원석⁄ 2021.05.27 21:12:38

27일 함양군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D-100일 기념 추진상황 보고회가 열린 가운데 서춘수 군수와 김종순 엑스포조직위 사무처장을 비롯한 내빈들이 '엑스포,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합니다'라는 표어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함양군 제공)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조직위는 27일 함양군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서춘수 함양군수를 비롯해 유관기관·단체장, 함양군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성공개최 다짐을 위한 D-100일 기념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100일 앞으로 다가온 엑스포의 각 분야별 준비상황과 추진상황을 군민들에게 알리고 엑스포의 성공개최를 위한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엑스포 군민보고회는 퓨전국악그룹 '시아'의 식전축하공연를 시작으로 엑스포조직위원회가 그동안 준비한 엑스포 종합실행계획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로 진행됐다.

엑스포조직위, 함양군, 각 유관기관 및 함양군민 모두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해 모든 역량을 총 집결시키기로 이날 결의했다.

올해 9월 10일부터 개최하는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는 '힐링을! 활력을! 즐거움을! 함양하다'라는 슬로건으로 전시연출, 산업전시, 학술회의, 공연이벤트, 체험행사 등 5개 부문 20개 테마 70여개의 프로그램을 확정했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표준이 될 수 있는 축제로의 자리매김을 위해 지역 내 감염병 예방·방역 전문가로 구성된 '방역자문단 운영' 등 상시 비상·안전대책과 코로나19 관리체계 및 방역대책 구축을 통해 대면방식을 원칙으로 비대면 콘텐츠를 병행하는 코로나19 대응형 온·오프라인 병행 엑스포를 추진하는 등 산삼과 항노화를 주제로 하는 전시·공연·체험행사들을 풍성하게 준비하여 한층 업그레이된 엑스포를 만들 계획이다.

특히 산업교류관과 산삼특산물관에서 진행되는 바이어와의 화상 1:1 수출상담회, 온라인 판매기획전 등 온라인 비즈니스 플랫폼 강화로 국내외 기업의 바이어 유치 및 관람객 소비를 확대시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야외 설치미술, 불로윈 폭포, 산삼체험, 승마체험, 에어바운스 존 등 야외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하는 등 실내보다는 실외 야외체험 공간을 확대하여 축제 주요 관광객인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안전하게 엑스포를 즐길 수 있도록 만족도를 제고시킬 계획이다.

서춘수 군수는 “여전히 코로나19의 상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최우선으로 방역대책 구축에 철저를 기하고 온·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코로나19 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며 “명실상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항노화 건강 축제로 만들어, 우리 함양의 밝은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김종순 엑스포조직위 사무처장은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를 계기로 새로운 가치 창출과 항노화산업을 선도하여 국가브랜드를 강화시켜 헬스케어·뷰티 등 관련산업의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할 것”며 “실내보다는 실외 야외체험 공간도 확대해 많은 관람객들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엑스포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는 오는 9월 10일부터 10월 10일까지 31일간 함양상림공원 일원과 함양대봉산휴양밸리 일원에서 정부승인 국제행사로서 개최된다.


▲ CNB뉴스, CNBNEWS, 씨앤비뉴스
  • 인쇄
  • 전송
  • 기사목록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섹션별 주요기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