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기사목록

부산관광 스타기업 5개사 선정…관광산업 미래 이끈다

부산 관광산업 발전과 혁신 선도할 부산 대표 관광기업 선정

cnbnews임재희⁄ 2023.06.22 14:12:34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사진=부산관광공사 제공)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가 ‘2023 부산관광 스타기업’ 5곳을 선정해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부산관광 스타기업’ 육성사업은 부산 관광 미래 발전 모델을 발굴하고 지원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부산에 본사를 둔 유망 관광기업을 선정하고 선순환 생태계를 주도할 수 있도록 지원해 관광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공사는 1차 서류심사와 외부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구성된 2차 발표심사를 거쳐 △㈜그라운드케이 △주식회사 요트홀릭 △모모스커피 주식회사 △㈜만만한 녀석들 △주식회사 부산여행특공대 5개사를 ‘2023 부산관광 스타기업’으로 최종 선정했다.

‘㈜그라운드케이’는 ICT 기술을 활용해 맞춤형 이동 서비스를 공급하는 관광 교통 플랫폼 기업이다. 지난 2020년 센터의 ‘지역상생스타트업’으로 선정돼 부산에서 사업을 확장해왔으며 올해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발굴하기 위해 부산으로 본사를 이전해 적극적인 사업확장이 기대된다.

‘주식회사 요트홀릭’은 요트 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요트 서비스 전문기업이다. 요트 공유 서비스 플랫폼을 통한 관광 서비스 상품을 기획하고 개발하며 유휴 요트를 활용하는 등 부산 해양관광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모모스커피 주식회사’는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을 배출한 부산의 대표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이다. 커피로 부산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제시하고 있으며 특히 요즘 카페 투어가 하나의 여행 목적이 된 관광객들에게 ‘커피도시 부산’의 대표 기업으로서 부산의 매력을 알리고 있다.

‘㈜만만한녀석들’은 지속가능한 행사 기획 및 친환경 부스 개발을 통한 그린 마이스 부산 선도 기업이다. 지난 2020년부터 센터에서 3년간 부산의 기업들과 협업하며 성장해왔다.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아이템을 개발하는 등 지속가능한 마이스를 실천에 옮기고 있으며 그린 마이스 부산을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주식회사 부산여행특공대’는 부산의 역사, 교육, 체험, 도시재생 여행 전문 부산 대표 로컬기업이다. 부산 사람들의 스토리를 통해 부산을 이해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으며 부산 여행의 대표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 5개 선정기업에는 부산시장 명의의 스타기업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하고 1차년도에 사업화 지원금 1000만원, 2차년도에 1000만원 상당의 맞춤형 스케일업 패키지를 지원한다. 또한 1:1 성장 맞춤형 컨설팅, 투자자 교류 행사 등 체계적인 육성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22일 센터에서 개최하는 전국 관광기업 비즈니스 협업주간 ‘B투게더 위크 2023’과 연계해 전국에서 모인 관광기업 앞에서 ‘2023 부산관광 스타기업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부산관광 스타기업 및 전국 관광기업 간의 협업을 도모할 예정이다.

한편 센터는 부산관광 스타기업으로 2021년 5개사, 2022년 5개사 및 올해 선정한 5개사를 포함해 총 15개사를 선정해 육성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에 선정된 5개사를 포함해 부산관광 스타기업이 관광산업의 미래 발전을 이끌고 글로벌 대표 관광기업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스타기업들과 함께 부산 관광을 선도해 2030세계박람회 유치에도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CNB뉴스, CNBNEWS, 씨앤비뉴스
  • 인쇄
  • 전송
  • 기사목록
배너
배너

섹션별 주요기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