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기사목록

산청군 지역기관들, 코로나 뚫고 각종 평가서 '괄목'

cnbnews최원석⁄ 2021.05.21 17:23:00

산청군농협 전경. (사진=산청군 제공)

올 초부터 이어진 각종 평가 발표 결과 산청군농협과 산청산림조합, 산청경찰서 등 산청지역 기관들이 코로나19 상황에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일궈내며 지역사회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우선 산청군농협은 사상 처음으로 전국 최고의 상호금융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4월초 농협중앙회가 실시한 '2020년도 농축협시상식'에서 상호금융대상을 수상했다.

산청군농협의 2020년도 상호금융대상 수상은 지난 2019년도 전국 농축협 종합업적평가 전국 1위에 이은 것으로 그 성장세가 놀랍다.

농협은 이러한 노력과 성과에 힘입어 최근에는 상호금융 대출금이 5000억원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박충기 조합장은 “지난 해 코로나19로 인한 저성장, 저금리 등 어려운 금융 여건 속에서도 조합원과 고객들의 신뢰와 임직원들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에 오늘의 성과를 이뤄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대표 농업금융기관으로서 본연의 역할을 다하며, 사랑받는 농협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산청군산림조합도 지난 1월 산림조합중앙회서 실시한 2020년도 산림경영지도사업 평가에서 2년 연속 전국 최우수조합에 선정됐다.

산림경영지도사업 평가는 전국 142개 산림조합을 대상으로 2020년 한 해 동안 산림경영 활동을 통한 지역사회 기여도와 산림경영지도 실적을 평가한다.

연말 평가로 진행된 산림경영지도사업평가에 이어 지난 2월에는 산림조합중앙회가 주관한 '2021년 정기총회'에서 '종합경영평가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황인수 조합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산주 조합원들의 소득향상을 위한 산림경영지도 업무를 더욱 활발히 추진할 것”이라며 “산청군과 임업을 대표하는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하나가 돼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산청경찰서 전경. (사진=산청군 제공)

산청경찰서는 주요 대민업무에 대한 지역주민의 만족도를 높이는 등 살기 좋은 산청 만들기에 힘을 더하고 있다.

산청경찰서는 지난해 말 112신고를 한 국민을 대상으로 한 '112신고처리 만족도' 평가에서 92.9점을 받아 경남 도내 23개 경찰서 중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 '2020년도 치안고객 만족도 조사'에서는 경남 도내 평균 85.3점 보다 높은 89점으로 도내 3위를 차지했다. '2020년도 체감안전도' 평가에서도 도내 4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박광주 서장은 “112신고 건수가 도시형 경찰서보다 상대적으로 적어 모든 신고에 대해 신속·공정하게 처리하고 있다”면서 “특히, 처리 결과를 신고자에게 알려주는 '콜백 제도'를 시행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산청교육지원청은 지난 1월 경남도교육청이 실시한 '2020년도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청렴' 기관임을 인증했다. 이와 함께 '2020년도 교육비 특별회계 집행률'이 도내 18개 시군교육지원청 가운데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장태분 교육장은 “앞으로도 청렴문화 확산과 청렴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것은 물론 건전한 교육 재정 운용을 통해 지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산청교육'을 실현 하겠다”고 말했다.

이재근 산청군수는 “우리 지역 기관들이 이처럼 매년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일궈낸 것은 ‘명품산청, 행복산청’을 만들기 위해 한가족처럼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책과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 CNB뉴스, CNBNEWS, 씨앤비뉴스
  • 인쇄
  • 전송
  • 기사목록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섹션별 주요기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