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원석⁄ 2025.02.10 19:45:17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글로벌 경제 시황 진단, 기술 트렌드 분석, 인문학적 소양 배양 등을 위한 '2025년 김해경제포럼'을 오는 14일 첫 회를 시작으로 매월 세 번째 금요일(3월~11월, 8월 제외) 오후 7시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5층 대연회장에서 연다고 밝혔다.
김해경제포럼은 지역 내 기업인, 경제 전문가, 공공기관 관계자 등과 함께 모여 네트워킹을 진행하고 최신 경제 정보를 공유하는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회차마다 경제 및 산업 분야의 권위 있는 전문가를 초청해 인사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 첫 회 김해경제포럼 전문가는 '박종훈의 지식 한방'을 통해 경제 지식을 대중에게 전달하고 금융위기와 외환위기 등 중요한 경제 이슈를 취재했으며, <트럼프 2.0 시대>의 저자 지식경제연구소 박종훈 소장으로 트럼프 2.0시대(리스크를 기회로 바꾸는 기업의 대응 전략)의 주제로 글로벌 경제 동향과 트럼프 2.0 시대의 변화에 대응하는 기업 전략을 제시하며, 경제 전문가로서의 깊이 있는 통찰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김해경제포럼은 정회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네트워킹 기회, 경제·산업 관련 최신 정보 제공 등 제공받을 수 있다. 정회원 가입은 진흥원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김종욱 원장은 “김해경제포럼은 매회 경제 및 산업 분야의 권위 있는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최신 경제 동향과 기업의 대응 전략에 대해 심도 있는 강연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관내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