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영⁄ 2025.03.20 16:36:49
국립창원대학교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학생생활관 앞 연못 청운지를 비롯해 대운동장, 만남의 숲 등 캠퍼스에서 2025년 벚꽃축제 ‘꽃필 무렵’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벚꽃축제에 이어 청운지에서는 JTBC의 버스킹 프로그램 ‘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가 촬영된다. 대학 캠퍼스에서의 ‘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가 진행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촬영분은 내달 중 방영될 예정이다.
대학과 총학생회가 마련한 이번 벚꽃축제는 우주항공공학부 제1회 물로켓 대회, 벚꽃 유치부 그림축제, 동아리 공연, 다양한 체험부스 및 푸드트럭, 역명찾기, 취타대 공연, 벚꽃페스티벌, 사제동행(함께 걷는 동반자 되기), 육군39사단 군악대 공연, 벚꽃주점, 바베큐-총동창회가 쏜다 등 학생중심, 지역사회에 열린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져 대학-지역이 함께하는 진정한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창원대 학생과는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통해 공유와 즐거움을 나누며, 글로컬대학에 걸맞은 브랜드 효과를 극대화하는 지역대표 봄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며 “학내 커뮤니티의 연대와 조화를 통해 학생, 교직원, 지역시민들이 함께 즐기면서 단결과 화합을 다지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