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영⁄ 2025.07.03 11:43:23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은 경남도와 운영하는 경남 이스포츠 상설경기장에서 ‘2025 경남 이스포츠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경남 이스포츠 아카데미는 도내 이스포츠 산업 인력 양성 및 인적 기반 강화를 위해 2024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국가기술자격인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 전문가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포토샵 ▲영상 이론 ▲촬영법 ▲프리미어 ▲마케팅 전략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기본부터 전문가 과정까지 체계적인 내용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스포츠 상설경기장의 경기장, 조정실, PC존 등 다양한 시설과 장비를 사용해 체험과 실습의 경험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전 과정은 무료로, 오는 12일부터 내달 23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3시간씩 운영된다. 모집 인원은 20명으로, 이스포츠 혹은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도민 및 게임산업 관계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9일까지이며, 구글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 이스포츠 상설경기장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진흥원 게임산업팀 또는 경남 이스포츠 상설경기장 채팅 서비스인 디스코드로 문의 가능하다.
김종부 진흥원장은 “도내 이스포츠 관심이 늘어남에 따른 이스포츠 산업 전문 인력 양성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것”이라며 “이스포츠와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도민과 게이머들이 참여해 경남의 이스포츠를 함께 만들어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