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원석⁄ 2025.07.03 17:54:45
사천문화재단은 사천시, 사천교육지원청, 문화예술연구소 '담쟁이'와 3일 시청에서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및 통합 브랜드 개발·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문화예술교육 활성화와 사천시 및 각 협의단체 간의 상호 보유 역량을 활용하고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 사천교육지원청, 사천문화재단 그리고 문화예술연구소 담쟁이는 ▲사천시 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설립 및 활성화를 위한 논의 ▲학교문화예술교육과 사회문화예술교육의 통합 운영 및 협력 기관 및 단체들 간 연계·협력사업 개발 ▲ 사천형 문화예술교육 아카이브 및 데이터화 ▲ 사천시 통합 문화예술교육 브랜드 관련 사업 등을 추진키로 했다.
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사천형 문화예술교육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문화예술교육 관련 사천시 내 유관기관들과 사천예술단체들과의 상생 및 공동 성장을 위한 환경을 조성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시민들이 보다 수준 높은 문화·예술 교육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며 “앞으로도 사천시를 비롯한 각 협의단체들이 갖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바탕으로 문화·예술계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천문화재단은 꿈의 극단, 꿈의 무용단, 지역문화예술교육 기초거점구축지원 사업 등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