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영⁄ 2025.12.23 16:39:26
국립창원대학교는 대학본부에서 ‘신흥글로벌㈜ 대학발전기금 기탁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신흥글로벌 김병철 대표이사와 임직원, 국립창원대 박민원 총장, 김미연 대학홍보원장, 서정랑 대학발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김병철 대표이사는 지난해 1000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올해도 후학양성과 대학 발전 등을 위해 써 달라며 2000만 원의 대학발전기금을 기탁했다.
김병철 대표이사는 “창원시의 유일한 국립고등교육기관인 국립창원대가 지역 기업이 필요로 하는 우수 인재양성과 맞춤형 산학협력을 통해 대학-기업의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을 이뤄내는 데 함께 힘을 모으고자 한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국립창원대를 응원하고, 대학의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힘을 싣고 싶다”고 전했다.
박민원 총장은 ”대학발전기금의 높은 뜻에 부응해 지역의 기업들이 요구하는 인성과 창의성, 전문성을 두루 겸비한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동시에 교수님들의 교육·연구 역량을 강화해 나가는 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경남 창원시에 소재한 신흥글로벌는 Global Trading Service Leader로서 World-wide Network를 구축해 차별화된 물류 경쟁력을 제공하고 있다. 구매대행, CKD사업, Forwarding, 신재생자원무역(그린에너지), 수출 포장 사업부문에 이르기까지 One Stop Service를 구축하고 있으며, ‘Smart Logistics, Sustainable Trade’라는 슬로건 아래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스마트한 물류혁신을 이끌며 친환경 자원과 디지털 기술로 지속 가능한 무역 생태계를 조성하고, 복합 무역기업을 넘어 종합상사로 도약하는 미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영시스템인증 ISO9001과 환경 친화적 기업임을 입증하는 ISO14001, 안전보건경영인증 ISO450001 국제인증을 획득해 세계시장에서 제품 및 서비스 품질,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