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재희⁄ 2026.01.20 16:43:44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20일 의정부시 금오동에서 '나라키움 의정부통합청사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고종안 재정경제부 국유재산정책관을 비롯해 옥미선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기획조정실장, 김문배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 상임위원, 송영선 경인지방데이터청장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다.
나라키움 의정부통합청사는 의정부 소재 행정기관인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 의정부시선거관리위원회, 경인지방데이터청 의정부사무소 등 3개 기관의 수요를 통합해 경기북부광역행정타운 내 통합청사로 조성한 시설이다.
캠코는 재정경제부로부터 개발을 위탁 받아 국유재산관리기금 사업비 152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5180㎡, 지상 5층·지하 1층 규모로 통합청사를 조성했다.
이번 통합청사 준공으로 경기북부광역행정타운 내 행정기관 업무공간을 안정적으로 확보하는 한편 지역주민들에게 보다 편리한 통합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장석 캠코 공공개발부문 총괄이사는 “이번 나라키움 의정부통합청사 준공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행정서비스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공유지 복합개발사업을 통해 국유재산의 가치 제고와 국민 편익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캠코는 2005년부터 약 2.5조원 규모, 74건의 국·공유지 개발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으며 현재 1.5조원 규모, 35건의 국·공유지 개발사업을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