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기사목록

구인모 거창군수, 올 1분기 공약이행률 71%…도내 최고

56건 공약사업 중 40건 완료, 16건 정상 추진

cnbnews최원석⁄ 2021.06.04 19:53:08

 

MBC 경남에서는 지난 1일 민선 7기 취임 3주년을 맞아 경남지역 단체장들의 공약 이행률을 점검하는 기획보도를 통해 이행률을 분석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구인모 군수(사진)는 2021년 1분기 기준 56건의 공약사업 중 40건을 완료해 71%로 도내 단체장을 통틀어 가장 높은 이행률을 보였다.

구인모 군수의 핵심공약사업은 △거창법조타운 갈등해소 △거창국제연극제 정상화 △동서남북중 5대 권역 관광벨트 조성 △한들교와 연계한 남부우회도로 개설 △승강기 산업의 세계화 육성사업 등이 있다.

특히 거창법조타운 갈등은 구인모 군수가 취임하기 전 부터 거창구치소 건립 문제를 두고 찬성측과 반대측의 극심한 대립으로 거창군민들은 분열돼 있었다.

구 군수는 취임 후 거창법조타운 갈등해소를 핵심 공약으로 선정하고 문제 해결을 위해 경남도의 중재로 법무부, 거창군, 의회, 찬·반 주민대표가 참여하는 5자 협의체를 구성해 주민투표를 통해 6년간의 갈등을 깔끔하게 해결했다.

지금은 법조타운 내 거창지원과 거창지청이 이전을 확정하고, 거창구치소 사업은 내년 10월 준공을 목표로 공정율 28%를 보이고 있는 등 공사가 차질 없이 추진 중에 있다.

또한 예산집행 불투명과 상표권 사용 문제 등으로 거창국제연극제 집행위원회와 갈등을 빚으며 2016년부터 파행돼 오던 거창국제연극제는 지난 2월, 연극제 상표권을 거창군으로 이전등록을 완료함으로써 오는 7월 30일부터 개최되는 거창국제연극제를 만나 볼 수 있게 된다.

거창관광 활성화를 위한 동서남북중 5대 권역 관광벨트 사업도 거창항노화힐링랜드와 창포원 개장으로 거창관광산업의 획기적인 변화를 이뤘다.

지난해 10월 개통식을 가진 거창항노화힐링랜드 내 Y자형 출렁다리는 한 달여 만에 15만 명의 방문객들이 찾아 거창군 역사 이래 가조IC가 긴 차들로 밀리며 가조면 일대가 거대한 주차장으로 변하는 진풍경을 만들었다.

 

구인모 거창군수가 지난 5월 15일 열린 거창창포원 개장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거창군 제공)

지난달 15일 정식 개장한 경남도 1호 지방 정원인 거창창포원은 개장 전에도 5월의 꽃창포를 보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았지만, 개장 이후에는 가족단위 방문객들로 주차장이 가득 찬다.

군은 2024년 14만평 규모의 제2창포원이 완공되면 국가정원 지정과 세계원예박람회 개최 등을 통해 명실상부한 관광도시의 메카로 변모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남부우회도로 개설사업의 시작인 한들대교가 지난달 13일 개통돼 시가지 교통체증 해소와 강남·북 균형발전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승강기산업의 세계화 육성사업은 구인모 군수 취임 이후 거창승강기밸리 산업특구 지정, 승강기안전기술원 유치, 241억 원의 ‘세계승강기허브도시조성사업’이 공모사업에 선정됐으며, 지난 5월 24일에는 승강시험타워와 산업복합관 준공식을 개최했다.

뿐만 아니라 4월에는 200억 원 규모의 '스마트 승강기 실증 플랫폼 구축사업'이 공모에 선정되는 등 국내를 넘어 세계 승강기 산업의 허브 도시로 자리매김했다.

이 외에도 거창군민들의 문화적 자긍심을 높인 △거열산성 국가 사적 지정 △전국 최초로 시행된 암환자 건강주치의제 △농업인의 영농경비 절감을 위한 농기계임대사업 권역별 확대 등 군민들의 문화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공약 사업들이 순차적으로 완료됐다.

구인모 군수는 “완료된 사업들은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성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며, 거창터미널 주변 공영주차장 조성, 로터리 도시경관 조성사업 등 추진 중인 16건의 공약사업에 대해서는 반구십리(半九十里)의 자세로 임기 내 사업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700여 공직자와 함께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 CNB뉴스, CNBNEWS, 씨앤비뉴스
  • 인쇄
  • 전송
  • 기사목록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섹션별 주요기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