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서영⁄ 2024.12.16 16:14:45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은 연말을 맞아 오는 21일 토요일 10~17시에 미술관 돔하우스에서 한 해 동안 미술관을 찾은 고객들을 위해 다채로운 송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미술관은 이벤트를 통해 특별한 즐거움과 함께 한 해를 돌아보며 새로운 새해를 맞이할 수 있는 ▲전시프로그램 ▲서커스코미디 공연 ▲아트마켓 ▲크리스마스 포토존 운영 ▲토더기와 함께하는 롤렛 이벤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눈여겨볼 만한 행사는 다소 생소한 장르인 '서커스 코미디' 공연을 들 수 있다. 국내 서커스 코미디 전문 팀인 ‘팀 퍼니스트’가 초대돼 저글링, 마술, 곡예 등의 서커스 요소들과 악기연주, 마임 등의 다양한 예술 장르를 혼합한 공연을 펼쳐, 미술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훈훈한 웃음을 선사할 것이다.
이 외에도 지난달 30일에 진행한 ‘제17회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어린이 영재미술대회’의 수상작 그림들도 관람할 수 있다. 수상작 전시는 돔하우스 1층 키움 공간에서 별도로 진행되고, 참여 어린이들이 자신이 그린 그림을 찾아보며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쌓는 계기가 될 것이다.
한편, 해당일에 방문하면 건축도자 전문 미술관으로서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이 준비한 '2024 소장품 기획전 흙과 건축', '2023-2024 동아시아 워크숍 결과전 - 금바다, 아시아를 두드리다' 전시뿐만 아니라 김해도예협회에서 주관하는 ‘동아시아 홈테이블웨어 전시’ 또한 관람할 수 있다. 당일 전시관 입장은 유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