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영⁄ 2025.01.13 14:04:24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은 도내 게임산업을 선도할 경남글로벌게임센터 내 신규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경남대학교 한마관 3층에 위치한 경남글로벌게임센터(이하 게임센터)의 입주지원실 총 14개실 중 현재 공실인 2개실(301호 27㎡, 304호 22.4㎡)이 대상이다.
게임센터는 국내 게임 기업 중 성장 가능성과 지역 기여도를 갖춘 기업을 선발해 입주, 창업 및 사업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내달 3일 13시까지이며,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대상 모집 기업은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른 게임 제작업 및 배급업 분야의 기업으로, 경남 소재 기업이거나 입주기업 선정 후 3개월 이내에 본사를 경남으로 이전할 수 있는 기업만 신청할 수 있다.
입주 기간은 계약일로부터 2년이며, 평가를 통해 최장 5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다.
게임센터는 현재 12개 기업이 입주해 활발히 운영 중이다. 입주기업 대상 게임 제작, 테스트, 마케팅, 네트워킹 등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인프라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신규 입주기업에게는 임대료 면제, 시설 및 장비 지원, 사업화 지원, 홍보·마케팅 지원, 인턴십 프로그램 등을 포함한 체계적인 지원이 이뤄진다.
서면 및 발표평가는 내달 6일 예정돼있으며, 최종 선정 기업은 계약 체결 후 내달부터 입주가 가능하다.
김종부 진흥원장은 “경남글로벌게임센터는 도내 게임 산업의 허브 역할을 담당하며, 입주기업이 국내외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이번 모집을 통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들과 함께 지역 게임 콘텐츠 산업을 더욱 활성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입주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경남글로벌게임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