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원석⁄ 2026.02.13 17:50:13
국립창원대학교는 13일 도서관 옆 야외행사장에서 2025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열고, 학사 1328명, 석사 259명, 박사 53명 등 모두 1640명에게 학위를 수여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은 졸업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가족과 교직원, 동문들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행사장 일원에서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운영돼 졸업식 분위기를 한층 따뜻하게 만들었다.
농협에서 커피차를 제공했으며, 국립창원대 총동창회에서 붕어빵 간식차를 지원했다. 또한 박민원 총장도 간식차를 마련해 졸업생들에게 축하의 마음을 전했다.
특히 '2026년 소망과 희망 한 줄 적기' 행사를 통해 졸업생들은 학교 UI 메모지에 새해 소망과 다짐을 적으며 미래를 향한 각오를 다졌다. 소원을 빌고 항아리에 동전을 던지는 동전던지기 행사도 함께 진행돼 현장에 활기를 더했다.
이와 함께 총장 사진이 포함된 인스타그램 포토존을 운영해 졸업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했으며, 대학 공식 SNS 스토리 이벤트, 졸업생 전원의 이름을 담은 대형 현수막 '내 이름을 찾아봐'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의 이름을 찾으며 추억을 나누는 시간도 마련됐다.
박 총장은 “졸업생 여러분의 새로운 출발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대학으로서 동문들의 도전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