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원석⁄ 2024.11.20 11:49:05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 메가쇼 시즌2' 전시회에 김해시 중소기업들과 함께 단체관으로 참가해 지역 기업의 판로확대에 적극적으로 앞장섰다.
김해 관내 기업 17개사와 기관 홍보부스 1개, 총 18부스 규모로 참가한 메가쇼는 국내 최대 규모 소비재 전시회로 유통사 구매상담회와 현장 판매전을 통해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 제품을 홍보하고 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김해시 단체관에 참가한 기업들은 약 85건의 바이어 상담과 현장판매 8천만원, 계약성과 7억원, 총 7억 8천만원 상당의 성과를 달성했으며, 바이어들과 긍정적인 상담이 다수로 후속 협상 결과에 따라 추가 납품 성과뿐만 아니라 수출 연계 등의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김해시 단체관에 참가한 지역 기업체 대표는 “메가쇼 참가를 통해 고객의 즉각적인 반응을 알 수 있어 좋았고,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구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하면서“진흥원 지원사업을 통해 김해시 관내 기업체들이 함께 교류하고 홍보 시너지 효과를 내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회를 전했다.
김종욱 원장은 “중소기업의 도시 김해시의 독창적이고 우수한 업체들을 널리 알리고, 중소기업‧소상공인의 다양한 판로 개척을 위하여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