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서영⁄ 2024.11.21 17:42:48
한국남동발전은 21일 경남 산청군 소재 사회복지시설 산청복음전문요양원에서 ‘사랑나눔 김장담그기’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사랑나눔 김장담그기’ 봉사활동은 다가오는 겨울을 대비해 요양원 어르신들을 위해 김장재료를 후원할 뿐만 아니라, 남동발전 나눔봉사단이 김장김치를 직접 담궈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경영을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남동발전 나눔봉사단과 산청복음전문요양원 시설관계자를 비롯한 자원봉사자 50여 명이 참여했다. 남동발전 나눔봉사단은 요양원 앞마당에서 절임배추에 각종 양념과 속재료를 넣어 버무리고 정성스럽게 포장하며, 요양원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김장김치를 준비하는 데 일손을 보탰다.
남동발전 관계자는 “오늘 사랑으로 담근 김장김치가 요양원의 어르신께서 추운 겨울을 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기업으로서 지역사회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에 시설관계자는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김장 봉사에 참여해 사랑의 온기를 전해준 남동발전 임직원 덕분에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게 됐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남동발전은 ‘함께 나누는 행복, KOEN Together’이라는 미션 아래,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이웃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