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재희⁄ 2024.12.20 11:53:44
경성대학교 화장품학과가 지난 16일 ㈜한국할랄인증원 및 Cellad와 함께 할랄 화장품 연구개발, 인증 협력을 위한 업무·기술협력 및 교류 협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할랄 화장품 연구개발을 중심으로 협동 연구와 학술정보 교류를 포함해 할랄 화장품 국내외 인증법 연구 및 관련 자문과 협력을 통해 글로벌 할랄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협약 이외에 특강 및 세미나도 함께 진행됐으며 특강에서는 할랄 인증과 할랄 화장품이라는 주제로 ㈜한국할랄인증원이 할랄의 개념, 화장품 산업에서의 할랄 인증 필요성, KHA 할랄 인증 규격 및 프로세스를 소개하며 할랄 시장의 잠재력과 성장 가능성을 조명했다.
이진태 학과장은 “할랄 화장품은 국내외 화장품 산업에서 중요한 성장 분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원숙 ㈜한국할랄인증원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할랄 인증과 화장품 연구개발의 전문성을 한층 높이며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협력의 기틀을 마련하게 돼 뜻깊다”고 전했다. 이어, 이강균 Cellad 대표는 “산학연 협력을 통해 첨단 기술과 연구를 접목해 할랄 화장품 분야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경성대학교 화장품학과는 앞으로도 다양한 연구와 산업 협력을 통해 글로벌 화장품 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지속 가능한 연구 환경을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