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서영⁄ 2024.12.04 17:48:22
울산시설공단은 지난달 28일부터 12월 13일까지 2주간 ‘반부패·청렴 주간’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반부패·청렴 주간’은 UN이 정한 세계반부패의 날(12월 9일)을 맞아 청렴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반부패 청렴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운영한다.
주요 내용으로 ▲국민권익위원회 세계 반부패의 날 기념식 온라인 참여 ▲온오프라인 홍보매체 활용한 반부패 주간 행사 홍보 ▲갑질 예방 인식개선 교육 및 토론회 ▲청렴 지식 퀴즈대회 개최 등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전 직원을 대상으로 조직 구성원 간 신뢰하고 존중하는 문화 조성을 위한 갑질 근절 인식개선 교육 및 토론회와 청렴 의식 내재화를 위한 반부패 법령 청렴 지식 퀴즈대회를 개최한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반부패·청렴 주간을 통해 우리 모두가 생활 속 청렴실천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렴에 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 및 반부패 가치 확산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시민에게 인정받는 청렴공단 실현을 위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등급(2등급)을 달성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