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영⁄ 2025.03.14 13:08:48
동아대학교 학술정보원은 ‘2025학년도 제10회 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동아대 도서관이 구독해 서비스하고 있는 전자책과 오디오북, 전자저널 이용을 활성화하고 전자정보원을 통한 재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3일 동아대 한림도서관 2층 로비에서 진행된 박람회엔 학부생 및 대학원생 400여 명이 방문, 도서관과 국내외 전자저널 및 전자책 참가 업체들이 마련한 11개 부스에서 체험활동을 했다.
참가자에겐 아이패드와 애플워치, 갤럭시 버즈, 돌체구스토 캡슐 커피머신 등 푸짐한 경품도 추첨을 통해 제공됐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조영민(국제무역학과 4) 학생은 “지난해 행사 참가 이후 논문 사이트를 알게 돼 활용해 보니 과제뿐만 아니라 대외활동, 지식 소양 향상 등 모든 부분에 도움을 받았다”며 “전자정보를 몰랐을 때와 알고 난 후 차이가 크기 때문에 학교생활에서 필수적인 것 같고 동아대 학생이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더 활용도가 높다”고 말했다.
김혜지(기계공학과 1) 학생은 “신입생이라 아직 잘 모르는 것이 많은데 도서관 사이트와 어플 등을 알게 돼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학교생활에서 도서관을 많이 이용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정관 원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전자정보를 학생들이 잘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됐길 기대한다”며 “특히 신입생들에게는 도서관이 친숙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