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재희⁄ 2025.05.09 14:54:11
부산 기장군도시관리공단 산하 정관노인복지관이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사랑해孝, 사랑합니DAY!’라는 주제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로효친 사상을 되새기고 지역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700여 명의 어르신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식전 행사에서는 바르게살기운동 정관읍위원회가 어르신들을 맞이하며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이어진 특별 공연에서는 정관산업단지공동직장어린이집 어린이들의 합창과 댄스 무대가 펼쳐져 흥겨운 분위기를 더했다.
행사장에서는 다양한 체험 부스와 활동도 운영돼 큰 호응을 얻었다. ▲영산대학교 미용건강관리학과의 핸드마사지와 눈썹 정리 ▲기장청소년센터의 슈링클스 열쇠고리, 양말목 카네이션, 자개 손거울 만들기 ▲부산과학기술대학교 풍수명리복지과의 타로·사주 체험, 전통놀이, 포토존 등이 마련됐다. 또한 한국수력원자력(주) 고리본부의 지원으로 어르신들께 갈비탕 특식이 제공돼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공단 김윤재 이사장은 “이번 행사는 부모님 세대의 사랑과 헌신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며 “참여하신 모든 어르신들이 따뜻한 시간을 보내셨길 바란다. 아울러 풍성한 행사를 위해 함께해주신 후원처와 자원봉사자분들께도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정관노인복지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어르신들이 더욱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